회원가입 HOME 취업 알바 부동산 자동차 무료줄광고 업체정보 학원정보 병원정보 뷰티정보 중고장터 체험단
사이트 맛집 문화 수원 가볼만한곳 축제행사 숙박 교통 이벤트 토크링 펀위크 오락실 뉴스 동호회 사람e-book
최종편집일 : 2016-05-18 (수)
 뉴스 홈 > 수원시 > 정치행정
수원시, 지카바이러스감염증 위기대응 모의훈련 실시
수원사랑e뉴스 [2016-05-18 09:06]
수원시는 감염병 발생 시 위기대응 역량 강화를 위해 ‘지카바이러스감염증 위기대응 모의훈련’을 18일 만석공원에서 실시했다.

이날 훈련에는 염태영 수원시장을 비롯해 질병관리본부, 경기도 감염병관리본부,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 수원소방서 등 유관기관과 경기지역 보건소 감염병 관계자, 일반 시민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훈련은 지난해 전 국민을 불안하게 만든 메르스(중동호흡기증후군) 사태와 국제 교류와 해외 여행의 증가로 인한 신종․재출현 감염병의 국내 유입과 확산이 우려됨에 따라 새로운 공중보건 위기 상황에 대비한 대응 능력을 향상시킬 필요성이 강조되어 추진됐다.

훈련은 최근 중남미를 중심으로 전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지카바이러스감염증 환자가 장안구 송죽동 만석공원 주변에 다수 발생했다는 가상 시나리오를 설정, 시 보건소와 각 유관기관이 신속하고 유기적으로 초동조치하는 모습을 연출했다.

시는 이번 훈련을 통해 위기관리 체계를 점검하고 초동대응 역량을 강화해 위기상황 발생 시 선제적 대응으로 피해를 최소화하겠다는 방침이다. 또한 지카바이러스 감염증 예방을 위해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모기매개감염병 방제시스템을 구축, 해외 유입감염병에 대한 감시체계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훈련에 참석한 염 시장은 “지난해 메르스 사태를 겪으며 감염병은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대처하면 충분히 통제 가능하다는 교훈을 얻었다”며 “이번 훈련을 통해 감염병 선제적 대비와 대응 체계의 틀을 완성해 감염병없는 도시를 만들어 나가자”고 말했다.
Follow chalsweb on Twitter Follow chalsweb on Twitter Printer    E-Mail

수원사랑 핫 클릭
수원시, "옥시제품 불매운동 동참 선언“
찾아가는 조경특강 실시
수원시, 지카바이러스감염증 위기대응 모의훈련 실시
염태영 수원시장 "감염병 관리는 최악의 시나리오를 상정하고, 즉각적인 조치를 취해야"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자 남았습니다.)

이전페이지로.. 맨위로
가장 많이 본 기사 5
종합 정치행정 수원발전계획
수원박물관, 수원화성 방문..
수원시, 군 공항이전 시민..
수원시, "옥시제품 불매운동..
수원시, 지카바이러스감염..
염태영 수원시장 "감염병 관..
수원시, 자동차 등록번호 선..
수원시 공영자전거 시민들..
수원시, 방문의 해 관광객 ..
외국인과의 대화는 내가 책..
수원시, 희망드림버스 부르..
수원시 보건소, 지카바이러..
수원시 여성문화공간 휴(休..
어울림 취업 부동산 자동차 쇼핑 뉴스 배너광고 키워드광고 지역광고 홈페이지등록
회사소개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